메뉴 건너뛰기

icon_b.png  직장인을 위한 새벽기도회

매월 1회, 금 오전 5시30분-6시30분(조찬포함)

프로그램 : 주제 메시지(조은성목사), 기도회, 간단한 조식

홈페이지 : http://www.chsch.or.kr

장소 : 충심교회

주관 : 충심교회 직장사역원

 

"17년 직장인을 위한 새벽기도회"

 

  • 3월 - 하나님의 말씀에서 답을 찾는 직업 4월 일하는 이유를 아십니까?
     
  • 5월 - 꿈의 직장은 자신에게 달려있다.
     
  • 6월 - 예배하는 자로 일하라!
     
  • 7월 - 벤처 직장인이 되라!
     
  • 8월 - 최고가 아닌 최선을 다하는 직장생활 9월 승진해야 하는 이유와 답을 찾으라.
     
  • 10월 - 하나님과 사람, 성공의 상관관계
     
  • 11월 - 일터, 섬김의 리더십을 발휘하자!
     
  • 12월 - 직장생활의 멘토를 만나라!
     

직장은 내 인생의 중요한 역사를 만드는 곳입니다.
활력 있는 직장생활 되도록 후원하고 싶습니다.
새로운 통찰력을 찾아드립니다.
기다려지는 모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직장생활 함께 고민하고 기도하는 장소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icon_b.png  소명아카데미

(직장인을 위한 세미나. 6주 과정)

성경적직업관, 재물관, 성공관, 직업윤리, 문화관 등등 주제강의와 웍샵, 애찬식.

▶ 소명아카데미 간증문

 

“직장에서 크리스천으로 살아간다는 것이 어떤 의미일까? ”
저에게 이번 소명아카데미는 이러한 궁금증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첫날 강의는 평소 겉핡기식 으로만 알고 있었던 기독교적 세계관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고 새롭게 접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모태신앙으로 평탄하게 시작되었던 저의 신앙생활은 그동안 살아오면서 하나님과의 첫 만남때 가졌던 열정과 믿음은 잊어버린 채 하나님의 말씀과 기준이 아닌 나만의 생각대로 살아가고 있었음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신앙생활이란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매순간순간이 신앙 간증이 되는 그런 삶을 살아야 한다 말씀하셨는데 그러지 못하고 있는 내 자신을 반성하게 되었고 일상의 삶과 신앙은 동떨어져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금 되짚어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왜 일을 해야 하는가?
일을 하는 목적은 근본적으로 돈을 벌기 위해(money), 더불어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meaning),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을 이루기 위해(mission) 서 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종교적 영역뿐만이 아니라 일상적 영역에서도 세상적인 일이 아닌 하나님의 일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개인에게 주어진 직업(일)은 축복이며 하나님이 주신 명령이고, 사명인 만큼 나의 일하는 모습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증거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천의 재물관 강의 때는, 십일조 뿐만 아니라 나머지 십분의 구 또한 하나님의 것이라 배웠는데 그동안 그렇지 못한 제자신이 부끄러워졌습니다.
모든 재물의 소유권은 하나님께 있고 나는 그것을 관리하며 바르게 쓰는 청지기인데도 불구하고 물질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못하고 그 사용의 기준 또한 명확하지 못했던 자신을 반성하고 앞으로는 바른 재물관을 가지고 하나님이 주인 되심을 알고 그 축복 속에 바르게 벌고 사용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누구나 공통적으로 바라고 있는 성공.
이제까지는 성공이라 하면 흔히 말하는 대박, 남들이 부러워하고 되고 싶어하는 삶을 사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올바른 성공이란 세상의 잣대(기준)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 원하시는 것을 이루는 것임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문화관에 배운 내용도 저에게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시대와 지역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 문화 환경 속에서 나와 맞지 않는 다고 무조건 피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올바른 문화가 형성 될 수 있도록 창의적인 대안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표현하며 변화를 주도하는 개혁적 문화관을 가져야 한다고 배우게 되었고 그동안 고민하고 도망치기에 급급했던 회사 회식자리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재정립 시켜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장 생활에서 제일 힘든 일중의 하나인 대인관계에서의 해결책을 찾게 되었습니다.
직장 상사나 고객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동안 크고 작은 갈등으로 고민해오고 있었는데 “내가 먼저 대접 한다” 는 섬김의 자세로 상대의 말을 경청하며 먼저 배려하는 것의 가장 좋은 해결책임을 알았습니다.

6주간의 과정을 통해 조금씩 변화된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다니엘의 기도를 실천하면서 하루의 시작을 하나님께 드리는 삶으로 변하게 되었고 직장 동료들과 고객들을 대면함에 있어서 좀더 긍정적인 마인드로 바뀌게 되었으며 하나님께서 이 직장에 나를 보내신 이유를 다시금 깨닫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선한 청지기가 되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좋은 기회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 드리며 1기 소명아카데미를 통해 배운 이모든 것들을 단순히 지식으로서만 간직하는 것이 아니라 직장 생활에서 열심히 실천함으로서 매순간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겠다고 다짐해봅니다.

 

Untitled-3.png

 

직장인새벽기도회_포스터001.jpg